옆에 IT2팀 팀장님은 솔직히 일을 잘 못한다. 

그래서 입사 할 때부터 위의 IT전무가 은근슬쩍 그 팀장님 돌려까지는 것도 여러번 봤다. 

같이 일하면 답답한 면이 없지 않고, 

가끔은 진짜 벙찌게 일을 이상하게 하지만

그래도 사람은 예의바르고 착해서 마냥 미워할수만은 없다. 

뭣보다 내가 징징대면 잘 들어줌. ㅋㅋ

최근에 IT1팀 에이스가 IT2팀으로 발령나서, 

IT팀1팀 에이스 팀장시킬라구 일부러 2팀으로 옴겼나,  

IT2팀 팀장님 좀 신경쓰이겠다닝...싶긴했는데, 

오늘 IT2팀 팀장님에게 우연히 밥같이 먹었다가 듣기를,

애초에 1팀 에이스가 팀장으로 발령나고 2팀 팀장님은 팀원으로 강등됐데...ㅜ.ㅜ

난 그것도 전혀 모르고 매니저떔에 넘 짜증난다 했다니

2팀 전팀장님왈, 약먹으세요 물미역님, 약먹으면됩니다. 

저도 원래 1단계 약 먹다가 최근에 2단계 약 먹고 있거덩요. 

약 먹으면요, 되게 짜증나는 것도 그러려니 하게 됩니다...라고 하셨다. 

우리 일본 팀원도 내가 징징대면 물미역님 약먹으세요...라고 그러고, 

글로벌리 온갖 사람들을 약먹게 만드는 이 회사 정말 나쁜 회사....

여튼 2팀 전팀장님이 또 나에게 말하길, 

절대 먼저 그만둔다고 말하시면 안되요, 

그게 이 회사에서는 엄청 불리하게 작용해요, 

최대한 버티다가 그쪽에서 나가라고 애기할 때 그떄부터가 협상의 시작입니다...라고 했음. 

그래서 그 말 듣고 버텨볼려고 했는데.....

매니저가 또 지랄함. 

한동안 잘 지냈는데 도통 왜 또 지랄하는건지 모르겠음. 

바빠 죽겠는데 말도안되는 거 시키길래, 

그게 한두번도 아니고 해서 바빠죽겠는데 이거 왜 지금 해야 하냐고 그랬더니. 

그게 여기서 일하는 방식이라는 거 밖에  말을 못해. 

그래서 솔직히 납득은 안되는데 네가 하라니까 하겠다고, 

얼마나 중요한 거냐고 했더니, 

그렇게 하기 싫으면 하지 말라구, 자기가 하겠다고....승질 내더니 전화를 확 끊어버리더라. 

그래서 분명히 말했어. I felt embarassed and insulted. 

그랬더니 머라는지 알아. 

그렇게 느꼈다면 미안한데 나는 네가 전화 그렇게 끊었을 때 자기는 그렇게 안 느꼈는데...-_-;;

이..씨바 장난하나. 

이게 뭘 애기하냐먄 콜시작할 때 내가 마이크 설정이 잘 안되서 소리가 잘 안들린다고 해서, 

끊고 여러번 다시 전화했거덩. 그거 가지고 이러는거야. 

씨바 누구를 바부등신으로 아나. 

그래서 그거는 완전 다른 경우잖아...라고 그랬더니. 

여튼 네가 그렇게 생각하면 미안하다고 사과하겠다며 전화하더라. 

전화 할 필요가 없다고 시간이 좀 필요한 거 같다고 전화 오는거 안 받았음.

솔직히 이게 첨인 상황이거나,

아니면 위의 그 말, 네가 일방적으로 전화 끊었을 때 나는 그렇게 안느꼈는데라는 말만 안했으면

그냥 못이기는 척 사과 받아줬을 수도 있는데

한두번도 아니고 맨날 패턴이야. 패턴, 

내가 이거 왜 하냐, 급한거냐 물어볼 때마다 맨날 저지랄이야. 

나는 어떻게 할거냐 하면

1. 내부 윤리팀에 Workplace harrasement로 신고할 거고,

2.한국 규제에 대하 좃도 전문성도 없는 매니저가 의견내면 근거를 이성적으로 설명해주지 않고 그냥 이회사는 그래!!! 라면 감정적으로 굴면서 insulting한 방식으로 압박하는 것에 불편하기도 하거니와 

3. 나도 Senior 레벨이고 웬만하면 보스에게 맞춰주겠는데 개한테 맞춰주는게 결국 Korea market compliance risk 높이는 결과가 초래하기 떄문에

4. 나의 법적 책임과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한국마켓의 risk 관리를 위해서는 global position과 market position의 분리를 요구할 거다. 

예상되는 결과로는

1.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받아들여지면 완전 떙큐고

2. 안되도 정해진 프로세스를 거쳐 매니저가 나를 대하는 태도 만큼은 좀 조심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3. 1도 안되고 2도 안되더라도 최소한 내가 법적 책임을 다하려 노력했다는 기록만큼은 남길 수 있을 것이며

4. 최악의 경우에는 다시 Separation Agreement 애기를 쓰자고 하는 계기로 활용할 예정이다. 

내일 내부 윤리팀에 이슈레이징 할 건데.

공식적인 절차는 내년부터 시작하자고 할거고, 

절차가 시작되면 영어되는 노무사 고용해서 각 단계마다 대동할거다. 

내가 이 회사에 얼마받아 내나 바. 최소 2년치 받아낼끄야. 증말.  

 

 

Posted by 물미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