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에는 우리 회사에서 조직개편이 있었다.

내가 회사에서 업무적으로 최고라고 생각하는 A씨가 있다.
아주 유능하고 머리가 좋지만,
소박하고 권위적이지도 않고, 인간적이기도 해서,
내 인생에서 만난 사람 중 훌륭한 사람이고,
배우고 싶은 사람이 많은 사람이다.

상황을 파악하는 직관력과 통찰력, 그에 대응하는 신중함과 합리성...
그 사람과 한번 일해보면 누구나 그 사람의 출중한 능력을 인정하지 않을 수가 없다.
정말 우리 회사 같은 곳에 있기에는 너무 능력이 아까운 사람이고,
우리 회사 상사 누구나들은 물론이고, 어디 파견을 나갔거나 할때, 고위공무원들한테도 항상 인정을 받았다.
근데 여러가지 웃기지도 않은 이유들로,
아직까지 팀장이 안되었는데, 
그래서 이번 조직개편에서는 A씨의 팀장 승진을 나를 포함한 거의 모두 확신하고 있었다. 

뚜껑을 열어본 결과,
과연 그 A씨는 팀장을 달았는데,
그 팀이 뭐냐 하면 바로 Human Resource 팀이다.
사실 울회사의 HR팀이 정말 문제가 많았다.
인사라는게 얼마나 민감하고 예민한 문젠데, 정말이지 다들 일을 너무 성의없게 헀다.
특히나 HR팀은 노조와 1차 대응하는 팀이었는데,
별것도 아닌것을 성의없게 일처리 해서, 노조와의 관계에서 최악이었다.
그것도 뭔가 다른 의도가 있어서 그런게 아니고 그냥 아무 생각이 없는 것이었다. 바보팀.
새로 온 사장도 공공석상에서 HR팀 문제 많다고..다 갈아치울꺼라고 공공연연히 애기했따.

근데 그 팀으로 A씨가 발령인 난거야.
그 유능한 사람을...
우리같은 사업부서랑 관리 부서랑은 정말 많이 다른데.

게다가 가장 큰 문제가 머냐 하면,
A씨는 노조 발기인 중의 한명이었거덩.
노조가 자리잡기까지 꽤 많은 노력을 기울인 그야말로 핵심멤버였지.
여튼 누구 아이디언지 모르겠는데,
쫌 야비하다는 생각이 들었따.

그렇습니다.
Posted by 물미역
,